어제 속초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속초 여행 첫 식사로 청초수물회를 먹었습니다. 워낙 유명한 집이라 예전부터 이름은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 방문했습니다. 방문하기 전 리뷰 찾아봤을 때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 기대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초수물회 속초 본점 내돈내산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청초수물회 메뉴, 주차장, 웨이팅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초수물회 운영 정보
- 주소
도로명: 강원 속초시 엑스로 12-36 청초수물회 속초 본점
지번: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55-1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50 (라스트 오더 20:00)
*포장 마감 20:20
*대기표 발급은 09:30부터
- 전화번호
0507-1425-5051
청초수물회 주차장
가게 앞에 주차장이 크게 있습니다. 네비는 청초수물회 속초 본점으로 찍고 가시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 앞 주차장이 다 차면 바로 건너편에도 청초수물회 주차장이 크게 있으니 거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맛집답게 주차 자리는 많은 편이며 무료로 주차 가능합니다. 저는 평일에 가서 주차 자리가 많았지만 주말에는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 주차 안내해 주시는 분이 있다고 합니다.
청초수물회 웨이팅
저는 평일 오전 10시쯤에 도착했더니 사람이 정말 없었습니다. 평일인 데다가 오픈 시간에 가서 그런 듯합니다. 사람이 없어서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었고 바다가 보이는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건물 1층에는 카페가 있고 2층으로 가면 청초수물회가 나옵니다.
저희 엄마는 주말에 청초수물회 방문한 적이 있으셨는데 주말 오후 1시 기준 40분 정도 기다리셨다고 합니다. 45팀 정도가 40분 만에 들어갔다고 하시니 뜨거운 음식이 아니고 내부에 자리가 많아 회전율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10시 오픈인데 대기표 발급을 9시 30분부터 하는 것 보면 주말에는 확실히 사람이 많네요. 웨이팅 싫으신 분들은 오픈 시간 맞춰서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청초수물회 메뉴
물회가 메인이긴 하지만 회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들도 꽤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메뉴 가격은 2025년 5월 기준인 점 참고 해주세요.
[물회 메뉴]
- 해전물회: 1인분 27,000원 / 2인분 48,000원
- 물회: 1인분 19,000원
- 오징어 물회: 1인분 싯가
*회의 경우 계절 또는 바다 사정으로 인하여 횟감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못 드시는 회 종류가 있다면 주문할 때 직원분께 말씀하시면 다른 종류로 변경해 주십니다.
[그 외 메뉴]
- 성게알 비빔밥: 20,000원
- 섭국: 15,000원
- 섭전복국: 20,000원
- 속초 오징어 순대(1마리): 14,000원
- 붉은 대게살 비빔밥: 18,000원
- 활 전복 회덮밥: 22,000원
- 성게알 미역국: 19,000원
- 보양 전복죽: 16,000
해전물회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는 물회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기본 물회 시켰습니다. 회를 안 좋아하시는 저희 엄마는 보양 전복죽 시켰습니다.
청초수물회 솔직한 후기 (내돈내산)
속초 맛집 검색하면 항상 상위에 나오고 맛있다는 리뷰도 너무 많아서 기대했었는데요. 솔직하게 말하면 맛은 나쁘지 않으나 가성비는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해전물회가 아닌 기본 물회를 시켜서 그런지 회가 너무 적었습니다. 회가 비싸다고는 하지만 물회 딱 나왔을 때 든 생각이 '이게 19,000원이라고?'이었습니다. 회, 세꼬시가 메인이고 성게 조금 문어 1점 나옵니다. 국수와 밥도 같이 나오긴 하지만 성인 남성이 먹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였습니다. 회 많이 먹고 싶다면 해전물회 시키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물회 맛은 물회 하면 딱 생각나는 새콤달콤한 맛이라 맛있습니다. 저는 웨이팅 하지 않았지만 웨이팅 30~1시간 하면서 먹을 특별한 맛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전복죽도 맛있는데 특별한 맛은 아니고 본죽에서 파는 전복죽과 거의 흡사한 맛입니다. 엄마가 맛은 맛있는데 밥알을 너무 갈아놔서 포만감이 들지는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백김치, 견과류 볶음, 오징어밥식해, 마카로니 샐러드, 인절미가 나오는데 메인 메뉴들이 푸짐하지 않아 인절미 2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맛집이라고 해서 너무 기대했는지 개인적으로는 속초 가서 먹을 특별한 맛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속초 여행 여러 번 했는데 다른 맛집들이 입맛에 더 맞고 가성비 있는 집은 아니라 재방문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유명 맛집이라 한 번쯤은 왔었을 것 같아 경험차 먹어본 것으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직원분들은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는 점은 좋았습니다.
오늘은 청초수물회 속초 본점 내돈내산 후기 남겨봤습니다. 예전부터 궁금했던 맛집이었고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조금 자세히 후기 남겨봤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 입맛은 다 다르고 맛있다는 리뷰도 있으니 제 리뷰는 참고 정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