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좋지 않아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너무 좋았어서 오늘은 속초 가볼만한 곳 낙산사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낙산사 입장료, 주차장, 템플스테이 정보도 작성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낙산사 주차장
낙산사에는 낙산 주차장과 의상대 주차장 이렇게 2곳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낙산사까지 거리가 가까운 건 의상대 주차장이지만 주차 자리가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낙산 주차장은 낙산사 입구까지의 거리는 좀 있지만 주차 자리가 많아서 쾌적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낙산 주차장이 낙산사까지 거리가 좀 있다고는 들었지만 저희는 점심을 먹은 뒤라 운동 겸 걷고 싶어서 낙산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실제 걸어보니 낙산사 입구까지 천천히 걸어서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는 길에 소나무 숲도 지나고 길도 잘 정돈되어 있어 구경할 겸 낙산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걸어 올라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차비는 낙산 주차장과 의상대 주차장 모두 5,000원입니다. 6시간 기준 5,000원인데 6시간 미만으로 주차장을 이용해도 주차비는 5,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주차비 정산은 나가기 전 주차비 정산 기계에서 사전 정산하시고 출차하시면 됩니다.
저는 운전을 많이 하는 편이라 주유 할인이 혜택으로 들어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주유 할인 외에도 유료 주차장 할인까지 돼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저렴하게 정산했습니다.
낙산사 입장료
낙산사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작년부터 입장료가 없어졌습니다. 입장료 대신 주차비를 5,000원를 받는 것 같습니다. 보통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하니 3~4명에 5,000원이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보시면 알겠지만 5,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낙산사 템플스테이
낙산 주차장에 주차하고 낙산사 입구까지 가는 길에 낙산사 템플스테이하는 건물이 있습니다. 건물이 새거라 쾌적해 보여서 검색해 보니 낙산사가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절이더라고요. 검색해 보니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종 템플스테이 이벤트 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벤트 할 때 한번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체험형 1박 2일: 90,000원
- 체험형 2박 3일: 170,000원
- 휴식형 1박(성인): 70,000원
- 휴식형 1박(중고생): 60,000원
낙산사 템플스테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낙산사 템플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회공익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낙산사 여행 후기
낙산사 생각보다 굉장히 넓어서 가족들과 바다 쪽 길로 천천히 걸으니 총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사천왕문, 빈일루, 원통보전, 해수관음상, 관음지, 의상대, 홍련암 순서대로 갔다가 낙산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였습니다.
2005년 대형 산불로 낙산사 부지 대부분이 불탔다고 알고 있는데 현재는 복원이 마무리된 상태라고 합니다. 옛 모습 그대로는 아니지만 절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저는 어떤 부분이 복원된 것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비가 와 날씨가 좋지 않았고 불교가 아닌 저에게도 낙산사는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절만의 차분한 분위기와 탁 트인 바다가 만나니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해수관음상, 관음지, 의상대, 홍련암 이렇게 4곳은 꼭 가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관음지에서는 누각에서 무료로 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각에 자리도 잘 마련되어 있고 누각 위에서 바라보는 절과 바다의 모습이 너무 예쁘니 꼭 방문하셔서 차 한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오는 낙산사의 모습 너무 매력적이었고 날씨가 좋을 때도 한번 방문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도에서 봤을 때는 속초 시내에서 거리가 좀 있어 보여서 갈까 고민했는데 실제로 와보니 차로 20분 정도밖에 안 걸려서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속초 가볼만한 곳인 낙산사 후기 남겨봤습니다. 보통 관광지는 두 번 가고 싶다는 생각이 잘 안 드는데 낙산사는 다른 계절, 다른 날씨에도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