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에 속초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속초를 몇 번 가본 지라 새로운 맛집에 도전하고 싶어 찾아보다가 수요미식회 나온 속초 맛집 '속초생대구'에 다녀왔습니다. 생대구탕은 처음인데 블루리본도 받은 맛집이라 기대하고 갔는데요. 기대한 만큼 맛있어서 오늘은 속초생대구 내돈내산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속초 대구탕 맛집 '속초생대구'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3길 14 속초생대구
- 휴무: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영업시간: 월, 화~일 08:30~20:00 (라스트오더 19:00)
*브레이크타임 14:30~17:00
- 전화번호: 033-636-9744
속초생대구 주차장
속초생대구 입구 건너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는 4~5대 정도 가능합니다. 식당 내부가 크지 않아 주차장이 작은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 주차 자리가 없다면 주변 골목길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골목 안에 있는 식당이라 주차 단속 따로 안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속초생대구 메뉴
- 생대구탕(1인분): 23,000원
- 생대구전: 30,000원
- 이리전: 30,000원 (겨울 한정 판매)
- 추가 주문: 청어알젓 3,000원 / 미나리 3,000원
생대구 전문점답게 메인 메뉴가 생대구탕과 생대구전만 있습니다. 생대구탕은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1인 1식 주문해야 합니다. 초등학생 이상부터는 1인 1식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생대구탕에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어 따로 공기밥 주문 안 하셔도 됩니다.
생대구전도 많이 드시는데 생대구전은 당일 조업 상황에 따라 제공 여부가 결정됩니다. 생대구탕에 들어가는 생대구는 식당 2층에서 손실한다고 하셨습니다. 오늘 아침에 들어온 대구는 손실해서 당일과 그 다음 날까지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생대구전은 한접시에 30,000원이라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시킬지 말지 고민했었는데요. 다행히 이번에 음식점이랑 카페 할인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로 바꿨는데요. 10%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생대구전도 시켰습니다.
속초생대구 내돈내산 후기
밑반찬으로는 김치, 콩나물, 코다리, 깻잎장아찌, 청어알젓, 김이 나오는데요. 청어알젓이 정말 맛있습니다. 함께 나오는 김에 밥과 청어알젓을 올려 먹으면 되는데 짜지도 않은데 감칠맛이 터지는 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청아알젓이랑 김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은 메인 메뉴 있으면 밑반찬 남기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 속초생대구는 청어알젓 외 다른 밑반찬들도 다 간이 적당하게 맛있어서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고 왔습니다. 생대구전도 진짜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라 주문한 걸 후회하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생대구탕에는 미나리가 올려서 나오는데요. 생대구탕 나오고 1분 정도만 끓인 후 미나리부터 건져 먹는 걸 추천 드립니다. 미나리 식감이 살아있어 너무 맛있더라고요. 미나리부터 먹다가 조금 더 끓여 대구를 건져먹기 시작하면 됩니다.
대구는 간과 머리를 제외한 살코기 부분을 먼저 먹고 간과 머리는 제일 마지막에 먹으면 됩니다. 생대구탕 처음 먹어보는데 대구 살이 정말 부드럽더라고요. 국물도 깔끔하니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시원한 맛이 조금 부족한가 했는데 엄마가 조미료를 안 넣어서 느끼기에는 덜 시원하지만 깔끔하고 속이 편한 거라고 하셨습니다. 조미료를 넣어야 오히려 시원한 맛이 살아나는데 여기는 조미료를 아예 안 쓴 건강한 맛이라고요.
조미료 넣은 음식 먹으면 갈증이 나는데 여기는 식사하는 동안 물 생각이 안 나서 신기하긴 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데 맛있는 맛이라 부모님이랑 방문하시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오늘은 속초 맛집 속초생대구 후기 남겨봤습니다. 수요미식회도 나오고 블루리본도 여러 번 받았더라고요. 보통 유명한 맛집 가면 실망하고 오는 경우도 많은데 속초생대구는 속초 여행 중 한번 방문하시는 것을 진심으로 추천 드립니다.